Top 토스인슈어런스 Secrets

특히 설계사가 만든 계약에 대해 보험사가 지급하는 원천 수수료를 공개한다는 점이 설계사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정경화 토스팀이 품고 있는 수많은 이야기를 더 많은 분들께 알리는 일을 합니다.

그래서 차일 피일 보험설계를 미루며 보험에 대해 조금씩만 알아보고, 친구들이 보험 물어보면 어느정도 알려줄 수 있는 얕은 지식으로만 찾다가 유투브에서 토스 보험설계 서비스 론칭 관련 광고를 보게 되었다.

토스 인슈어런스의 목표도 타 보험업과는 매우 남달랐는데 이건 나중에 다시 글을 쓰기로 하고..

보험대리점은 보험사 상품을 대신 판매해 주고, 그 대가로 수수료를 수취하는 영업조직을 말한다.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는 “우리는 설계사 중심 문화를 바탕으로 '설계사로서 성공하는 데 대체 불가능한 최고의 파트너'를 지향한다“면서 “경쟁보다 공동의 성공을 추구하는 조직문화가 공고해질수록 설계사와 보험사는 물론 보험소비자의 편익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합건강보험 외에도 토스인슈어런스 운전자보험도 기존에 가입해둔게 요즘 필요한 금액보다 보장이 너무 적게 설정되어 있어서

물론 나야 성격상 전화통화해서 이것저것 물어보는걸 어려워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보험 관련해서는 내가 잘 모르는 상태에서 질문을 하다보니 통화도 길어지고 지루하고..... 뭐.... 암튼 난 그랬다.

이 같은 사명에 대해 금융당국은 “인슈어런스는 스포츠용어”라는 일부 보험대리점 측의 주장을 수용했다는 입장이다. 당국의 허술한 행정 또는 봐주기 의혹이 나오는 대목이다.

애초에 나는 추가로 이것저것 보장받길 원하지 않았고, 보험비 줄이기가 제일 큰 목표였음.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전체 카테고리 글 전체글 보기 화면 최상단으로 이동

그럼에도 토스인슈어런스라는 사명을 사용하는 것은 보험회사라는 오해를 낳을 수 있다는 점에서 보험업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지적이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다수의 해외 보험회사들이 사명에 인슈어런스를 포함하고 있는 만큼, 토스인슈어런스라는 사명은 국내외 투자자로 하여금 직접 보험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보험회사로 착각하게 할 여지가 다분해 보인다”고 말했다.

설계사 입장에서는 내 소득을 위해서는 수수료를 많이 주는 상품을 선택할 수 밖에 없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